치과정보2012. 7. 1. 04:51

 

치아미백할 때 꼭 지킬 것! 주의사항 15가지

 

어떤 치료든 주의사항을 잘 따라야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백 치료의 경우 주의사항을 잘 지키고 심하게 치아가 변색된 상태가 아니라면 90%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미백을 할 때는 주의사항을 항상 염두에 두고 해야 합니다.

특히 자가미백의 경우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치아미백할 때 주의사항은?

 

1. 효과적인 미백치료를 위해서는 먼저 양치질을 하여 입속을 깨끗하게 합니다.

이때 양치질을 하고 바로 미백틀을 착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20~30분이 지난 후 착용합니다.

 

 

미백치료 전에는 이를 깨끗이 닦아야겠죠?

 


2. 충치, 치주질환 등이 있으면 먼저 치아질환을 치료하고,

미백을 하는 도중에 잇몸에 상처가 나면 잠시 중단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충치치료시에 보이는 부분이라면, 미백을 하는 치과와 의논해서 치료순서를 결정합니다.

 

  

미백하는 예쁜 치아에 더러운 치석이 붙어있으면 안되겠죠? 치석 붙어있는 부분은 빼고 미백됩니다.

 

 


3. 담배를 피우는 경우에는 미백을 한 후 최소 2시간 동안 흡연을 하지 않습니다.

미세한 담뱃진이 치아에 달라붙어 미백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습니다.

 

 

담배를 피우면 치아에 착색이 아주 많이 생깁니다.

 

 


4. 미백틀을 착용한 채로 음식을 섭취하는 행위는 자제합니다. 특히 커피, 홍차, 콜라처럼 색소가 든 음식은 금물입니다.

 

차를 많이 마시는 분들은 차가루가 달라붙어 입안에 미세한 색소침착이 생깁니다.

 

 


5. 미백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미백틀을 적어도 5시간 정도 착용합니다.

번거롭고 불편하다는 이유로 5시간이 되기 이전에 미백틀을 빼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치과에서의 지시사항을 잘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미백시간은 귀찮아도 꼭 지킨다. 환한 미소를 위해~!

 

 

6. 치과의 인공적인 재료는 미백이 되지 않으므로 치아색이 나는 치과치료를 할 계획이 있다면 미백을 먼저 해야 합니다.

만약 다른 치료를 한 후 미백을 하면 색이 맞지 않아 기존 치료를 다시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금니를 할 경우에는 상관없습니다.

치과치료를 받은 인공적인 재료 부분은 미백이 되지 않습니다. 자연치아만 하애집니다.

 

 

7. 미백 치료 중 치아가 시릴 경우에는 잠시 중단했다가 진행을 하되, 시린증상이 너무 심하면 병원을 찾습니다. 


치아미백 중 시린증상은 흔히 나타납니다. 어느정도의 시림은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8. 탄산음료, 신 과일처럼 산성이 다량 함유된 음식물은 치아의 표면을 미세하게 손상시키므로

미백중에는 특히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9. 너무 차거나 뜨거운 음식은 피합니다.

미백 중에는 치아가 이미 미백제에 의한 자극을 감당하는 중이므로,

치아에 더이상 자극을 주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0. 잇몸이 지나치게 하얗게 탈색될 경우에는 과도하게 양치질을 하지 말고, 불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치약 사용도 금합니다. 대신 한 달 동안 미백 치약을 사용합니다.

 

미백전용치약 센소다인, 치아에 덜 자극적인 치약을 사용합니다.


 


11. 치아미백은 영구치가 완성되는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은 아직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삼갑니다. 

 

12. 미백틀은 뜨거운 것에 닿으면 변형되므로 씻을 때 차가운 물에 칫솔을 사용하여 가볍게 털어내듯이 닦습니다.

치약을 묻혀 닦으면 치약 속의 마모제로 인해 미백틀에 스크래치가 납니다.

그냥 물로만 하거나 식기와 마찬가지로 퐁퐁으로 닦으시는 게 좋습니다.

 

13. 미백틀은 케이스에 보관합니다.

 

휴지에 말아놓거나 주머니에 넣어놓거나.. 그러지맙시다!


 

14. 미백치료 후 6개월에 1번씩 구강상태를 검진하고, 플라그와 치석을 제거합니다.


15. 미백치료의 효과는 영구적이지 않으므로 평소 치아가 변색되지 않도록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미백 효과의 수명은 자신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치아에 착색을 일으키는 차, 원두커피, 카레 등의 음식을 되도록 피하고,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시간을 길게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나열한 주의사항만 잘 따라도 부작용 없이 원하는 만큼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미백치료는 다양한 미백 케이스를 많이 다루고 있는 미백 전문 치과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백으로 해결이 불가능할 정도의 심한 치아변색이 있는 경우,

또는 미백과 동시에 앞니의 성형도 원하실 경우에는 '라미네이트'를 고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미백과 라미네이트 둘다 관심은 있지만 

치과가기가 부담되어서 시작도 못하고 물어보지도 못하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낯선 치과에 가면 진료에 대해서도 가격에 대해서도

속시원히 알아보고 온다는 것이 불편하고 어려우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치과에 가지 않고 간단히 전화로 궁금한것을 물어볼 수 있는 무료상담 링크를 가져왔으니 도움받으시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수많은 미백과 라미네이트 케이스가 축적된 치과로 여겨져 링크합니다.


링크 누르면 홈페이지로 가셔서 성함과 전화번호를 남기시면 상담전화가 걸려옵니다.

본인의 상태나 미백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도 치과가기가 부담되어 물어보지 못하셨던 점들...

미백치과의 상담전화로 간단히 물어보시면 도움되실 것입니다.


미백과 라미네이트에 경험이 많은 수치과에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상담전화 신청하기 [링크]

 

Posted by 충치요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정말 미백 효과가 있나요? 늘 궁금했어요.. 그냥 상술이 아닌가 싶어서요.ㅋ

    2012.07.01 1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효과 있어요~밝기 톤으로 봤을 때 두세톤.. 많이 어두웠던 경우는 더 많이 밝아져요. 시간 지나서 다시 음식들 때문에 어두워지면 한두톤 돌아가기는 하지요. 결국은 확실히 밝아집니다. ^^

      2012.07.18 10:15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