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갚는법2013. 2. 7. 11:55



채무자 채권자 채무 채권 변제.. 무슨 뜻인가요? 개인회생 개인파산 용어정리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알아볼 때.. 빚에 대한 기본 용어들이 있는데요 

개인회생이 어떤건지 이해하기도 전에 채권 채무자 채권자 이게 무슨말인지..

이런 기본용어가 한자말이라 개인회생도 더 어렵게 느껴지네요.


'빚이 너무 많아요.. ' 빚탈출 방법, 빚갚기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개인회생 개인파산에 자주 나오는 기본용어 알아볼게요.




채권이란? 채무란?


채권: 빌려준 돈을 돌려받을 권리 

채무: 빌린 돈을 갚을 의무


예를 들어, '나회생'이라는 사람이 '나부자'라는 사람에게 100만원을 빌렸다면

'나회생'씨는 100만원을 갚을 의무가 있고 즉 '100만원의 채무'가 있습니다. 

'나부자'씨는 100만원 빌려준걸 돌려받을 권리, 즉 '100만원의 채권'을 가진 것이지요.



채권자란? 채무자란?


채권자: 돈을 빌려준 사람 (나부자)

채무자: 돈을 빌린 사람 (나회생)


나부자 씨는 돈을 빌려주었고 돈을 돌려받을 권리=채권을 가진 사람입니다. 따라서 '채권자'입니다.

나회생 씨는 돈을 빌렸고 돈을 갚을 의무=채무를 가진 사람입니다. 따라서 '채무자'입니다.




변제란?


빚에서 탈출할 방법을 찾으려고 워크아웃,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을 알아볼 때

'변제'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요,


변제: 빚을 갚는 것

변제한다: 빚을 갚는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갚았다' ='100만원을 변제했다' 는 뜻입니다.



개인회생이란?


빚진것, 대출의  총 액수가.. 담보없이 빌린돈이 5억원, 담보를 잡히고 빌린돈이 10억원보다 적은 경우.

현재 어느정도 버는 돈이 꾸준히 있기는 하지만 빚을 갚기는 불가능하고 빚갚다가는 생활도 곤란한 상황일 때.


우리나라 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버는돈을 일단 먼저 생활비로 쓰게 해주고 남는 돈을 빚을 갚도록 약속을 정해서..

3~5년 동안 매달 일정한 돈을 갚으면 3~5년 후에는 나머지 빚을 깨끗이 없애주는 제도입니다. 


무서운 협박을 일삼는 사채업자나 카드회사의 추심원.. 이런 불법행위도 깨끗이 없어지고

가장 강력한 법의 힘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본인이 매달 버는 돈과 현재 있는 대출, 빚 액수가 개인회생 조건에 잘 맞는지 확인해 보려면

개인회생을 많이 진행해본 사무실에 물어보시면 간단합니다. 

인터넷에서 신청하면 개인회생 자격이 되는지 안되는지 전화로 대답해주는 곳이 있으니

이용하셔서 빚탈출 방법을 찾아나가시길 바랍니다. 


[빚탈출 방법찾기]◁클릭! : 빚탈출 개인회생 정보가 많은 홈페이지입니다. 

개인회생 가능한지 알아보시려면 상담신청란에 폰번호 적어 신청하시면 곧 전화가 옵니다.(상담료, 통화료 무료인곳)



Posted by 충치요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